“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歷史(역사)지도]의 활용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0:08
본문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레포트/인문사회
2. 歷史(역사)지도의 종류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27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 교육기능별 분류 : 歷史(역사)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歷史(역사)적 사상의 시간적 변화를 계통적으로...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1.gif)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2.gif)
2. 역사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역사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역사적 사상의 시간적 변화를 계통적으로...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歷史(역사)지도]의 활용방법”
설명
2. history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history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history적 사상의 시간적 change(변화)를 계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도(임진왜란도), history적 사실의 해석에 유용한 지도(조운도), 백지도
III. history지도의 활용reality(실태)
1. 교사의 reality(실태) : history지도의 必要性, 활용목적(사실의 공간적 위치 이해, 시대적 배경의 이해), 사용 history지도의 종류(국경변천도, 도읍지 지도), history지도 사용의 drawback(걸점)(시간 부족, 사용방법의 이해와 노력 부족), history지도의 평가(독사능력, 수업시간의 관철, 작품분석, 노트검사)
ꏊ 지도학습의 평가는 어떻게?
2. 학생의 reality(실태) : 어렵다
IV. history지도의 활용 방법
1. history지도의 제작
* history지도 제작의 목적을 분명히
*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여 history지도 자료(data)를 추출
* 추출한 자료(data)를 유형별로 분류, …(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