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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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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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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러한 내적 연관성을 가능케 해주는 근원, 형이상학적 근거 등을 전제로 하고 있다 서정시가 지향하는 진리적 삶, 총체적 삶이 잘 나타나는 시로 다음의 것을 볼 수 있다

갈밭 마을의/ 명주 고름처럼 새하얀/ 보름밤의 오솔길.

한 가닥은 감밭으로 묻혀버리고/ 한 가닥은 개울을 돌아
들판으로 건너가고

갈림길 어구에서/ 나는/ 갈잎피리만 불었다. 그리고 그 바람결 사이 달빛에는 어머니의 하얀 얼굴이 떠오르는 것이다. 더구나 달빛 속에서는 버선을 뽑지도 않은 어머…(drop)

문예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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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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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문예사조에 대한 글입니다. 사물들 사이의 긴밀한 내적 연관성과 교감을 추구한다. 자연을 향해 갈잎피리를 부는데 어머니가 대답해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둘은 서로 그렇게 연결되어 있다 그 오솔길의 한 가닥은 감밭으로 묻혀버리고 한 가닥은 개울을 돌아 들판으로 건너가고 있다 인간과 자연간의 만나는 장소가 오솔길인데, 이 오솔길은 거대한 자연 속에 묻혀버리고 있다
그렇게 일체화된 삶은 시적 자아가 갈림길 어구에서 어머니를 기다리며 갈잎피리를 불고 있는 모습에서 극화된다 그는 단지 ‘갈잎피리만’ 불고 있을 따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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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시학은 서사문학과 더불어 총체성을 지향한다.
바람이 불 때마다/ 갈잎에 살아나는/ 어머니의 음성.

달빛에 나부끼는/ 갈잎에 살아나는/ 하얀 어머니의/ 얼굴.

어머니는/ 버선을 뽑으신 일이 없었지만
달빛에 나부끼는/ 갈잎에/ 빛나는 어머니의 맨발.

-「갈밭 마을의 명주고름 같은」전문 -

위의 작품에서도 서정적 자아는 어머니를 중심으로 해서 자연 만물들과 잘 동화되어 있다 낙원적 삶이란 공동체적이고 유기적인 것이어서 서로가 서로에게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그것이 바로 서정시가 지향하는 유토피아적 삶, 즉 총체적 삶이다. 그때 바람결에서는 갈잎에 살아나는 어머니의 음성이 들려온다.





문예사조
문예사조에 대한 글입니다. 자연과 하나로 더불어 살고 있는 어머니를 기다리는 방식은 그 자연의 바람결 속으로 갈잎피리를 불어 보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갈밭 마을의 보름밤 오솔길은 어머니의 명주 고름처럼 새하얗다.문예사조 , 문예사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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