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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의 책략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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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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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대웅, 동아, 보령등 기존 3사가 진입해 있는 상황이었다. 다시 말해 일반대중에게 병과 약, 또 예방법을 계몽하고 간단한 질병의 경우엔 자기진단 및 치료를 가능케 해 줌으로써 사회 복리증진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소셜 marketing (Social marketing)이란 새로운 기능을 제약업계로부터 요구하게 됩니다. 未來(미래)의 제약 기업에 있어서는 이러한 소오셜 marketing 기능을 어떻게 수행하느냐가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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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의 책략정보시스템
다.

2. 개발동기

시스템의 개발을 관장했던 유한양행의 전산담당 상무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동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얘기하고 있다
“현재 국내 제약업계는 의료 수요 및 의료 전달체계에 있어 심각한 alteration(변화) 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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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의 책략정보시스템


레포트/의약보건
유한양행의 전략(strategy)정보시스템

1. 들어가며

(주) 유한양행은 1926년에 고 유일한씨가 세운 제약회사로 제약업계에서 항상 정보화·전산화의 선두에서는 회사이다. 현재 여러 계열회사에 약 16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자산 1500억원, 매출액 800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94년)을 기록해, 동아, 보령, 대웅과 함께 제약사 빅 4라 칭해지고 있는 300여개 제약업체중 상위에 속하는 기업이다. 이는 의약품 정보, 건강상식, 건강상담등을 전자통신망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시스템이다.
이 장에서는 이 의약정보시스템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해 보고 유한양행내에서 병행되고 있는 다른 정보시스템에 대해 살펴본다.
이러한 유한양행은 의약정보시스템을 개발해 (주) 한국PC통신의 하이텔 서비스에 IP(정보제공자)로 참여하게 된다된다. 즉 인간의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질병의 구성이 보다 만성적, 노년성 질환으로 대체되고 있고 따라서 의료전달 체계의 초점 역시 종래의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바뀌어져 가고 있습니다. 삐콤 씨, 유한락스, 콘택 600 등의 잘알려진 각종 의약품과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소셜 marketing 이란 제약업계가 종래의 단순 제조?판매의 영역에서 벗어나 사회 계몽적 역할을 수행함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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