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kr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site6 | site.kr report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site6

본문 바로가기

site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7:52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그런데 영국 축구단 구단주들은 체면상 혹은 사회적 신분 때문에 적자가 나더라도 감수하는 경향이 있다 또 미국은 철저히 수입에 맞게 선수연봉을 책정하지만 영국 구단은 덜한 편이다.
이들 기업에게 야구단이나 축구단 운영에 드는 비용은 사실 별게 아닐 수 있다 그래…(To be continued )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41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gif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gif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gif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gif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gif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gif
순서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다. K리그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戰略)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서울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instance)
해결방안(方案) 모색

목 차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투입되는 비용보다 많은 수입을 만들어내는 기업일수록 기업 가치가 올라간다
국내 프로구단은 왜 가치가 하락하고 있을까
1. 효용극대화(Utility Maximization) 모델
- 승률을 높이려는 전략(戰略)
2. 수익극대화(Profit Maximization) 모델
- 투입되는 비용보다 많은 수입을 만들어내는 수익을 높이려는 전략(戰略)

WHY 국내 프로구단이 채택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 스포츠경제학자에 의한 구단이 채택하고 있는 모델을 구분하기 위한 6가지 기준
(영국 축구단과 미국 프로구단의 경영모델 차이를 설명(說明)하기 위해 어느 경제학자가 설정한 것)

1. 장기적자를 감수하는가, 아닌가.
2. 구단수입 이상으로 선수연봉을 책정하는가.
3. 많은 선수를 보유하는가, 보유선수 수를 제한하는가.
4. 필요 이상의 대형경기장을 보유하는가.
5. 원가 이하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가.
6. 과도한 자선활동을 하는가.

기준 별로 보면 미국 구단은 적자가 계속될 경우 구단을 매각하거나 연고지를 옮기는 게 다반사다.
그러면 국내 프로구단은 어떤가 효용극대화 모델에 거의 부합한다. 왜 그럴까 후발주자인 프로배구를 제외하면 국내 3개 프로리그에는 32개 구단이 소속돼 있다 그런데 이 중 18개 구단이 세계서열 15위안에 드는 대기업집단 소유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i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i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