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kr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strategy) > site7 | site.kr report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strategy) > site7

본문 바로가기

sit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6:10

본문




Download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hwp




매일 혹은 매주 마다 기술과 하위 기술들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지고 학습은 완벽함을 기준으로 해서 이루어진다.읽기쓰기[1]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 들어가기 전에...

Ⅰ. 읽 기

1. 직접 또는 외적 전술
2. 소규모 집단지도
3. 동배교습
4. 협동학습
5. 읽기를 위한 전술을 지도하는 실제
6. 자기감독 중재

Ⅱ. 쓰 기

1. 필기(Handwriting)
2. 철자(SPELLING)
3. 작 문
4. 쓰기 기술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지도, 지원, 그리고 중재의 원칙들과 더불어서, 모든 교사는 지도 전술의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완벽함을 이루는 기준들은 정해져 있는 상태로서, 학생들은 각각…(To be continued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strategy)

설명

다. 전형적인 호주의 학급을 observe해보면, 보통 하나 이상의 이러한 지도 전술이 한 수업 내에 사용되어짐을 알 수 있따

1. 직접 또는 외적 전술
직접 지도는 교사주도적 강의, 인쇄물을 이용한 토론과 학습을 말한다. 교사가 어떤 기술을 직접 시범으로 보여 준 다음, 학생은 교사의 지도하에 연습하면서 그 기술을 제시하며 사용하도록 권장되어진다. 수업 중에 주어지는 피드백은 보통 매일 단위로 이루어진다.


레포트/인문사회

일반아동에 비해 학습준비가 부족한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학습의 기능적인 영역인 `읽기`와 `쓰기` 영역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러한 순서는 단어 分析(분석)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서 쓰여 질 수 있따 대부분 교사는, 부분에서 전체로 연결되는 교수 방법과 동떨어져서 기술과 하위 기술들을 가르친다. 학생의 응답에 따라 교사의 피드백이 자주 투입되어진다. 이러한 피드백에는 응답의 정확성에 대한 평가도 포함된다 IRE(지도-응답-평가)유형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 간에 흔하게 사용되어진다. 담임교사와 전문가는 이러한 지도 전술을 역동적이고 융통성 있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교사는, 각 단계에 학생이 얼마나 적절히 그 기술을 사용하는가를 알아내면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이해력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한다. 직접 지도를 하는 중에 교사는 단계별 또는 계층적인 순서로 기술 및 하위 기술들을 가르친다. 발달장애아동의 읽기 향상을 위해서 效果적이라고 증명된 다수의 지도전술이 문헌에 나타나 있따 지도 전술을 직접 지도, 전술 지도, 직접-전술 통합 지도, 소그룹 지도, 동배 교습, 그리고 협동 학습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직접 지도는 또한 과잉학습을 위한 연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로 구성된다 이 연습을 처음에는 교사에 의해 보조받고, 그리고 나서 독자적인 연습이 권해진다.읽기쓰기[1]

Download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hwp( 40 )








일반아동에 비해 학습준비가 부족한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1.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2.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3.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4.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5.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6.gif
학습의 기능적인 영역인 `읽기`와 `쓰기` 영역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전략(strategy)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Total 9,50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i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i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