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사회학(공통)(갈등theory(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平生敎…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9:47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hwp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교육사회학(공통)1. 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페이지, 20점).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페이지, 20점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교육학과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교육사회학 갈등이론 한국교육 교육사회학적성찰 평생교육 교육적혁신방안
1. 갈등理論을 간단히 설명(說明)하고, 갈등理論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페이지, 20점).
1) 갈등理論의 이해
2) 파울로 프레이리의 의식화교육론
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쓰기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measure(방안) 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페이지, 20점);
3.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變化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measure(방안) 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페이지, 30점).
1. 갈등理論을 간단히 설명(說明)하고, 갈등理論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페이지, 20점).
1) 갈등理論의 이해
갈등理論은 기존의 교육사회학 연구들이 교육을 사회의 한 하위체제로 인식하며 학교의 낙관론과 순기능만을 지나치게 치중한 결과 학교교육의 역기능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고 비판하였다. 또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학교가 사회의 유지 및 발전에 기여하기 보단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를 …(생략(省略))
1. 갈등theory(이론)을 간단히 說明(설명) 하고, 갈등theory(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페이지, 20점).
순서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hwp( 74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사회학(공통)(갈등theory(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平生敎育(평생교육),교육혁신방법)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on-line 평가)
설명
교육사회학(공통)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교육사회학,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평생교육,교육적혁신방안,교육학과,방송통신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3%B5%ED%86%B5)(%EA%B0%88%EB%93%B1%EC%9D%B4%EB%A1%A0,%ED%95%9C%EA%B5%AD%EA%B5%90%EC%9C%A1,%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C%A0%81%EC%84%B1%EC%B0%B0,%ED%96%89%EB%B3%B5,%ED%8F%89%EC%83%9D%EA%B5%90%EC%9C%A1,%EA%B5%90%EC%9C%A1%ED%98%81%EC%8B%A0%EB%B0%A9%EC%95%88)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3%B5%ED%86%B5)(%EA%B0%88%EB%93%B1%EC%9D%B4%EB%A1%A0,%ED%95%9C%EA%B5%AD%EA%B5%90%EC%9C%A1,%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C%A0%81%EC%84%B1%EC%B0%B0,%ED%96%89%EB%B3%B5,%ED%8F%89%EC%83%9D%EA%B5%90%EC%9C%A1,%EA%B5%90%EC%9C%A1%ED%98%81%EC%8B%A0%EB%B0%A9%EC%95%88)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3%B5%ED%86%B5)(%EA%B0%88%EB%93%B1%EC%9D%B4%EB%A1%A0,%ED%95%9C%EA%B5%AD%EA%B5%90%EC%9C%A1,%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C%A0%81%EC%84%B1%EC%B0%B0,%ED%96%89%EB%B3%B5,%ED%8F%89%EC%83%9D%EA%B5%90%EC%9C%A1,%EA%B5%90%EC%9C%A1%ED%98%81%EC%8B%A0%EB%B0%A9%EC%95%88)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3%B5%ED%86%B5)(%EA%B0%88%EB%93%B1%EC%9D%B4%EB%A1%A0,%ED%95%9C%EA%B5%AD%EA%B5%90%EC%9C%A1,%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C%A0%81%EC%84%B1%EC%B0%B0,%ED%96%89%EB%B3%B5,%ED%8F%89%EC%83%9D%EA%B5%90%EC%9C%A1,%EA%B5%90%EC%9C%A1%ED%98%81%EC%8B%A0%EB%B0%A9%EC%95%88)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교육사회학(공통)(갈등이론,한국교육,교육사회학적성찰,행복,평생교육,교육혁신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A%B3%B5%ED%86%B5)(%EA%B0%88%EB%93%B1%EC%9D%B4%EB%A1%A0,%ED%95%9C%EA%B5%AD%EA%B5%90%EC%9C%A1,%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EC%A0%81%EC%84%B1%EC%B0%B0,%ED%96%89%EB%B3%B5,%ED%8F%89%EC%83%9D%EA%B5%90%EC%9C%A1,%EA%B5%90%EC%9C%A1%ED%98%81%EC%8B%A0%EB%B0%A9%EC%95%88)_hwp_05.gif)
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페이지, 20점
방송통신/교육학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