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kr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特性) 검토 > site5 | site.kr report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特性) 검토 > sit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ite5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特性)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1:47

본문




Download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hwp






② 상품과의 상징적 관계 중시
전통적 광고가 상품의 characteristic(특성), 가격, 상품과의 비교를 통해 유용성에 초점을 맞춘 것에 비해 포스트모던 광고는 상품의 유용성은 전혀 고려되지 않으며, 단지 상품과의 상징적 관계가 중요시된다된다. 약품 광고처럼 정보적이고 합리적인 소구가 요구되는 광고에서는 포스트모던의 characteristic(특성)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러한 시각은 상품에 대한 정보와 평가 이외에 광고가 담고 있는 세계에 대한 관점, 인간에 대한 관점, 사물과 자연에 대한 관점을 포괄하는 데 한계가 많았다.

③ 서술구조의 해체
서술구조의 전…(省略)

Download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hwp( 85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特性) 검토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광고,포스트모더니즘적,특성,검토,경영경제,레포트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
다.


전통적 광고
포스트모던 광고
형식
반형식
합리적
비합리적
서술구조의 일관성
서술구조의 해체
언어중심적
이미지 중심적
단순성
복합성
남성지배적 시선
페미니즘적 시선

표 1 전통적 광고와 포스트모던 광고의 유형

① 차별화 방식 채용
포스트모던 광고는 광고 지면의 구성, 음향, 프레임, 시각적 효과(效果)의 측면에서 전통적 광고와는 다른 차별화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아 포스트모던 광고는 현실과 허구가 뒤섞여 있으며,영상 내에 또 다른 영상을 표현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따라서 포스트모던 광고를 이해할 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각 이상으로, 하나의 사회구성 과정에서 경험되는 culture현상으로 광고를 보는 시각을 넓혀야 한다.

2.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characteristic(특성)

최근 광고사례(instance)에서 다양한 포스트모던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아 이러한 포스트모던 광고의 여러 가지 특징을 전통적 광고의 표현 양식과 의미의 구성방식을 비교해 가며 크게 부각되는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동안 광고는 상품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의 활동으로 정의(定義)되거나 그것이 소비자에게 얼마만큼 효과(效果)적으로 전달되느냐 하는 시각에서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정의(定義)되어 왔다. 광고의%20포스트모더니즘적%20특성%20검토_hwp_01.gif 광고의%20포스트모더니즘적%20특성%20검토_hwp_02.gif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特性) 검토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characteristic(특성) 검토

1. 들어가며

포스트모던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광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전체 9,5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i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