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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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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아시아나 flight(항공))
















- 목 차 -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2.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기술적 환경
2.1.3. 정치?사회적 환경
2.1.4. 법률적 환경
2.2. 3C 분석
2.2.1. 자사분석
2.2.2. 경쟁자 분석
2.2.3. 고객 분석
3. SWOT 분석
4. STP
4.1. 시장 세분화
4.2. 표적시장의 선정
4.3. 포지셔닝
5. 結論(결론)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88년 2월에 창립된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정기flight(항공)운송사업지도육성지침(1990.10 - 1994.8)에 따라 ‘대한flight(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flight(항공)사로, 아시아나는 단거리 위주로 성장시킨다.
후발주자인 아시아나 flight(항공)은 선발주자인 대한flight(항공)에 대해, 선발주자의 약점을 보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출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을 살릴 수 있지만, 대한flight(항공)이 구축해 놓은 거대한 진입장벽과 대응전략(strategy), 즉 대한flight(항공)의 경쟁력을 충분히 활용한 가격, 유통채널, marketing 활동, 서비스, 소비자 형성 등을 극복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아
아시아나는 대한flight(항공)과의 경쟁 심화와 해외 flight(항공)사의 공격적인 marketing 에 더불어 국내 저가flight(항공)사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갈수록 좁아질 위험에 처해있다아 이러한 展望(전망) 아래, 국내에서 2위일 수밖에 없었던 아시아나 flight(항공)에 差別화된 marketing 전략(strategy)으로 국내 flight(항공)업계에서 새로운 역싸를 쓰도록 하는데 이번 리포트의 의의가 있다아
1.2.…(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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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marketing 원론

(아시아나 flight(항공))
- 목 차 -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2.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기술적 환경
2.1.3. 정치사회적 환경
2.1.4. 법률적 환경
2.2. 3C 분석
2.2.1. 자사분석
2.2.2. 경쟁자 분석
2.2.3. 고객 분석
3. SWOT 분석
4. STP
4.1. 시장 세분화
4.2. 표적시장의 선정
4.3. 포지셔닝
5. 結論(결론)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88년 2월에 창립된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정기flight(항공)운송사업지도육성지침(1990.10 - 1994.8)에 따라 ‘대한flight(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flight(항공)사로, 아시아나는 단거리 위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에 의해 태생적으로 대한flight(항공)과는 다른 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94년 9월부터 실행된 ‘국적flight(항공)사경쟁력강화지침’에 따라 모든 flight(항공)사에 균등한 경쟁기회를 준다는 취지하에 대한flight(항공)과 아시아나는 무한경쟁의 체재로 돌입하게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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