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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미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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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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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로댕과 까미유의 작품간에는 많은 유사성이 보인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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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미유는 로댕과의 관계를 어느 누구에게도 밝히지 않았고 주위사람들에게 단지 로댕의 제자로만 인식 되어있었다. 대작 지옥의 문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어쩌면 그 작품마저도 까미유의 공으로 만들어 졌을지도 모른다는 의심마저 든다. 까미유는 로댕이 이 작품을 훔쳐갔다고 비난을 했고, 까미유는 로댕이 자신의 영감을 도용했다고 하여 그에 대한 증오가 쌓여갔다. 로댕은 솔직히 말해서 까미유 끌로델의 천부적인 재능과 능력을 이용했던 것 같다. 그녀는 때가 되면 자신의 재능이 formula적으로 인정받으리라고 확신하고있었다. 실제로 까미유는 1893년부터 1905년 동안에 로댕의 그늘을 벗어나서 왕성하게 창작활동을 했고 1893년에는 그녀의 가장 유명한 작품[왈츠]가 전시되는데, 그녀의 개인적인 모든 예술의 characteristic(특성)이 표출되는 작품이다. 로댕과의 성적인 관계가 탄로나면서 클로델은 집에서 쫓겨났다.
또 하나 느낀 점이 있다면 로댕을 다른 관점에서 보게 되었다는 것이다. 까미유의 로댕에 대한 강박관념적인 증오는 로댕이 죽은 후에도 끊임없이 이어졌다.
그런 까미유는 1913년 3월 10일 빌르 에블라르 Ville-Evard 정신병원에 강제로 감금된지 30년 후인 194…(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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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클로델은 이시기의 상당기간을 이탈리아 가에 있는 허름한 빌라에 기거하면서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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